자유롭지 못한…

10월 15일 : 세계정복의 꿈이 시작된다 본문

쟁점/11 OccupyWS

10월 15일 : 세계정복의 꿈이 시작된다

때때로 2011. 10. 6. 14:19

"법을 넘어서는 저항은 민주주의로부터의 이탈이 아니다. 그것은 민주주의에 대해 절대적으로 본질적이다."
- 하워드 진

어제 그리스 전역은 파업으로 마비됐습니다. 구제금융 조건으로 추진되는 긴축에 항의하는 파업이죠.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운동은 이 파업에 연대의 인사를 보냈습니다.

오늘(10월 5일) 그리스에서는 수천 명이 우리가 월스트리트에서 싸우는 것과 같이 반민주주의적인 긴축과 구제금융에 항의하는 파업을 진행했다. 오늘 '피플파워'는 그리스를 마비시켰다.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는 그리스의 인민들에게 연대의 인사를 보낸다. 우리는 그들의 용기와 회복력으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민주주의와 경제적 정의를 위해 싸우는 전 세계의 모든 인민들과 함께 우정과 상호간의 지원을 맹세한다. 글로벌화 된 경제에서 99%의 싸움은 국제적인 연대가 필요하다.
세계를 바꾸는 싸움에 함께하자.
Αλληλεγγύης(연대)
Occupy Wall Street(링크)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운동이 밝히듯 현재의 세계적인 투쟁은 같은 목표를 향한 것입니다. 권력자들과 기업가ㆍ금융가들의 시장독재와 전횡에 맞서 99%의 사람들의 삶을 위한 싸움이죠.

그들은 연대의 인사에서 그리스 인민의 용기로부터 영감을 얻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월스트리트로부터 영감을 받은 다른 세계의 인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10월 15일 : 세계적 변화를 위한 단결'이라는 이름의 운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제 우리가 단결할 시간이다. 이제 저들에게 우리의 목소리를 듣게 할 시간이다. 전 세계의 인민들이여 봉기하라"는 구호로 10월 15일의 세계적 행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0월 15일 세계의 모든 인민은 거리와 광장을 접수할 것이다. 아메리카에서 아시아까지, 아프리카에서 유럽까지, 인민은 자신의 권리와 진정한 민주주의를 요구하며 봉기할 것이다. 지금은 바로 우리 모두를 위한 전 지구적 비폭력 저항에 참여할 때다.
지배권력은 인간과 환경에 지불한 가치와 다수 인민을 무시한채 소수의 이익만을 위해 일한다. 이러한 지긋지긋한 상황은 이제 끝내야 한다.
하나의 목소리로 단결하자. 우리는 정치가들과 그들이 섬기는 금융 엘리트들에게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은 우리 인민들이라는 것을 알게 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를 대표하지 않는 정치가와 은행가들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니다.
우리가 원하는 전 지구적 변화를 시작하기 위해 우리는 거리에서 만날 것이다.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우리는 평화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시위를 진행하고 조직할 것이다.
이제 우리가 단결할 시간이다. 이제 저들에게 우리의 목소리를 듣게 할 시간이다.
October 15th : United for Global Change(링크)

이제 한국에서도 움직일 시간입니다. 그 첫걸음은 10월 8일 부산 영도로 향하는 5차 희망버스가 될 것입니다. 10월 9일에는 한미FTA 비준에 반대하는 시위도 있습니다. 목표는 같습니다. 99%의 우리는 "정치가와 은행가들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닙니다.

책임감 없고 비윤리적인 경영으로 인한 실패에도 불구하고 거대 금융기업ㆍ은행들은 '대마불사(Too big to fail)' 논리로 구제금융을 받곤 했다. 이를 비꼬아 "인민은 패배하기에는 너무나 크다(The people are too big to fail)"이라는 팻말을 든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운동 참가자.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운동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월스트리트 풍자 신문 'The Occupied Wall Street Journal'

※ 위의 두 사진은 foog.com(링크)에서 퍼왔습니다.

Comments